한 남자가 정사 도중 얼음 송곳(Ice Pick)으로 살인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형사 닉(마이클 더글러스)은 살인 용의자로 여류추리소설가 캐서린 트러멜(샤론 스톤)을 지목하고, 그녀가 거주하는 바닷가의 별장을 찾는다. 닉은 캐서린이 자신에 관한 자료를 모으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 그녀의 관능미와 자만심은 그에게 충동적인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던 중 캐서린의 작품 중에서 이번 살인과 동일한 책을 발견, 캐서린을 연행 심문하지만 캐서린은 증거불충분으로 혐의를 벗는다. 닉은 그녀가 범인임을 확신, 수사를 계속한다.
닉은 범죄 심리담당자이면서 자신의 옛 애인인 베스를 추궁, 강력계의 반장이 자신의 자료를 빼돌린 사실을 알게 된다. 그 일로 반장과 다툼을 한 닉은 그 날 저녁 반장이 총격으로 죽게 되자 범인으로 주목받게 되지만, 베스의 증언으로 휴직 당한다. 그런 그의 앞에 캐서린이 나타나고, 닉은 캐서린과 격렬한 사랑을 나눈다. 그러나 캐서린의 음성적 연애상대인 락시가 이를 질시하여 닉을 죽이려 한다.
존경 받는 런던의 정신과 의사, 마이클 글리스박사(데이비드모리시분). 그의 앞에 약혼자를 살인한 용의자로 의심 받는 매혹적인 여자 캐서린트라멜(샤론스톤분)이 나타난다. 그는 그녀의 뇌쇄적인 매력 뒤에 치명적인 위험이 도사리고 있음을 직감하지만, 이미 몸과 마음이 격정적으로 끌리게 된다. 그러나 그녀에게 빠져들수록, 주변 사람들이 하나씩 살해되기 시작하고. 궁지에 몰린 그는 캐서린 트라멜과 원초적 본능을 둘러싼 치명적인 두뇌 싸움을 시작한다.
조조 - 황제의 반란 (2012)The Assassins, 銅雀台 황제를 넘어선 절대 영웅 조조를 제거하라!
풍류를 즐기는 황제로 인해 왕조는 몰락할 위기에 처하지만 시대의 권력을 가진 조조(주윤발)의 충성으로 간신히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조조가 황제의 자리를 노리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게 되고 황실에서는 암암리에 그를 암살 할 계획이 세워진다. 그리고 그가 머물고 있는 가장 아름답고 화려한 궁궐인 동작대로 고도의 훈련을 받은 암살단이 쳐들어 오는데…
변호사 댄은 아내 베스와 6세된 딸과 화목한 가정생활을 한다. 댄은 어느날 출판사 회의에서 신인 편집감독인 알렉스를 만나 처음으로 아내를 배신하고 하룻밤의 불장난을 벌인다. 일주일 후, 알렉스는 댄에게 전화를 하여 계속 관계를 요구한다. 이를 난처해하는 댄을 향해 이성을 잃은 알렉스는 임신을 알리면서 집착과 광증을 노골적으로 들어내다. 복수를 계획한 알렉스는 댄의 가정에 침입,베스와 싸움을 벌이게 된다.
12년의 대전쟁,혼란의 시대를 평정할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침략 전쟁으로 얼룩진 위진남북조시대. 위나라의 풍요로움을 시기하던 유연족은 각지에 흩어져있던 부족들을 규합해 위나라를 위협하기 시작한다. 위태로운 상황에 놓인 위나라는 유연족에 맞서 나라를 지켜낼 군을 결성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장정들을 소집한다. 어렸을 때부터 무술을 즐기며 자란 뮬란은 아픈 아버지 몰래 남장을 한 채 전쟁터로 향한다. 뛰어난 무술실력과 빼어난 지략으로 연이은 승전보를 울린 뮬란은 마침내 동료 문태와 함께 장군의 자리에 오른다. 한편, 뮬란의 연이은 승리를 시기한 대장군은 뮬란을 함정에 빠뜨릴 계략을 세우고, 호시탐탐 때를 노리던 유연족 대족장 문독은 4만 대군을 앞세워 위나라를 향해 진군한다. 내부의 모략과 적들의 포위망에 갇힌 뮬란과 2천 군대! 마침내! 조국의 존망이 걸린 한치도 물러 설 수 없는 거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중국 안후이 성 우후 시 태생으로 베이징영화학원 석사 출신이다. 드라마 《황제의 딸》로 이름을 알리고 2000년 언론 매체에 의해 중국의 '4대 여자 배우(四大花旦)' 중 하나로 지정되었다. 로맨스류에서 강세를 보여 멜로의 여왕(愛情片女王)으로 불린다.
2006년 피플지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인》에 선정, MTV아시아 어워즈에서 '중국 최고인기 가수상' 을 받아 국제 무대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2008년 제29회 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참여하였다. 각종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1999년 첫 음반을 출시한 후 다수의 가수상을 수상하면서, 가수와 영화배우를 겸업하는 대표적인 스타로 꼽히고 있다. 2013년 《우리가 잃어버릴 청춘(致我們終將逝去的青春)》을 연출하여 영화감독으로 데뷔하였다.[1]
2015년 미국할리우드 TCL 차이니즈 시어터에 핸드 프린팅을 남겼다. 2016년 제73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공식경쟁부문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이하, 스크랩 내용들----------------------------
적벽대전 1부 - 거대한 전쟁의 시작 (赤壁: Red Cliff, 2008)
올여름, 역사 속 가장 위대한 전쟁이 부활한다!
위, 촉, 오 3국이 대립하던 서기 208년 중국.. 천하통일을 위해 중국대륙을 피로 물들여가던 ‘위’의 조조(장풍의)는 뛰어난 통치력과 막강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대륙의 반 이상을 차지하게 된다. 한편, 조조에게 쫓겨 퇴각에 퇴각을 거듭하던 ‘촉’의 유비군은 최후의 보루인 ‘신야성’마저 함락당하고, 손권(장첸)이 통치하는 ‘오’나라 인근 강남지역으로 피난을 떠난다.
하지만 조조에게 결코 물러서지 않겠다는 의지로 뭉친 유비군은 남은 병력으로 필사의 항쟁을 다짐한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오’와의 연합세력을 결성해야만 하는데, 전쟁을 기피하는 손권과의 결탁 또한 어려운 일이었다. 이에, 유비군의 책사인 제갈량(금성무)은 홀로 ‘오’나라로 향하는데..
제갈량과 주유, 그들이 만든 기적적인 연합세력. ‘촉’나라의 정벌로 사실상 천하통일을 이룬 조조는 마지막으로 ‘오’나라 에게 항복을 강요하고, 유비의 책사 제갈량은 ‘오’에 당도해 손권과의 동맹을 제안하지만 손권은 조조의 대군 때문에 망설인다. 제갈량은 손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 ‘오’나라 제일의 명장 주유(양조위)를 먼저 찾아간다. 무기도 격한 언쟁도 없지만 제갈량과 주유의 팽팽한 심리대결은 긴장감을 더하고, 주유는 기예(技藝) 대결을 통해 제갈량과의 연합을 결심하여 자신의 주군 손권을 설득한다. 한편, 적벽으로의 출정을 앞둔 주유를 바라보는 그의 아내 소교(린즈링). 그녀는 자신을 흠모하는 조조의 100만 대군에 맞서야 하는 남편, 주유의 안위가 걱정되지만 이를 차마 말하지 못하는 가운데, 유-손 연합군은 적벽으로 향한다.
10만 vs 100만, 천지를 뒤 흔든 세기의 전쟁이 시작된다! 유-손 연합군 결성에 분노한 조조는 100만 대군을 이끌고 ‘오’를 향해 최후의 출격을 하게 되고, 10만 연합군은 양쯔강 지역의 험준한 ‘적벽’에서 조조의 100만 대군을 맞을 준비를 한다.
10만 VS 100만의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연합군을 이끄는 주유와 제갈량은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 호언장담한다. 그리고 그들은 놀라운 지략과 병법들로 서서히 조조의 100만 대군을 압도하기 시작하는데……
적벽대전 2부 - 최후의 결전 (Red Cliff 2, 2009)
하늘의 바람을 바꾸고, 물 위의 불을 일으켜라!
유비의 책사 제갈량은 손권과의 동맹에 극적으로 성공하고, 손권 휘하의 명장 주유와 함께 조조군을 크게 물리친다. 그리고 불리한 전세를 역전 시키기 위해 빈 배로 10만개의 화살을 구해오는 제갈량의 지략과 조조 스스로 최고의 장수의 목을 치게하는 주유의 심리전으로 유비와 손권의 연합군에게 승리가 보이는 듯 하지만…
조조의 대군을 물리치기 위해 반드시 화공(火攻) 전략를 써야만 하는 유비와 손권 연합군. 하지만 지금은 이들에게 불리한 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 제갈량은 하늘의 기운을 읽고 때를 기다리자고 하는 가운데, 주유의 아내 소교는 조조를 만나기 위해 혼자 적진으로 향한다. 연합진영에 크게 패한 조조는 진영을 가다듬고, 드디어 최후의 전쟁을 위해 출격을 시작하는데…
양조위
손권의 책사, 주유 역
적벽대전 2: 최후의 결전 (Red Cliff 2), 2009
일대종사 (一代宗師), 2009
금성무
유비의 책사, 제갈량 역
적벽대전 2: 최후의 결전 (Red Cliff 2), 2009
웨이팅 (Waiting), 2009
장풍의
조조 역
적벽대전 2: 최후의 결전 (Red Cliff 2), 2009
적벽대전 1부 - 거대한 전쟁의 시작 (赤壁: Red Cliff), 2008
장첸 장진
손권 역
적벽대전 2: 최후의 결전 (Red Cliff 2), 2009
일대종사 (一代宗師), 2009
조미
손권의 여동생, 손상향 역
뮬란, 2009
금의위 (錦衣衛), 2009
후쥔 호군
유비의 맹장, 조자룡 역
뮬란, 2009
시월위성 (十月圍城: Dark October), 2009
나카무라 시도 Shido Nakamura
오나라 맹장, 감녕 역
적벽대전 2: 최후의 결전 (Red Cliff 2), 2009
적벽대전 1부 - 거대한 전쟁의 시작 (赤壁: Red Cliff), 2008
린즈링 임지령
주유의 아내, 소교 역
자릉, 2009
적벽대전 2: 최후의 결전 (Red Cliff 2), 2009
우용 유비 역 후용 노숙 역 동대위 손숙제 역 송지아 송가 려희 역 손순 장정초 손책의 아내, 대교 역 강동 이통 역 구세훈
화타 역 파삼찰포 관우 역 장금생 장비 역 장산 Huang Cai 역 왕휘 Hong 역 사강 화타 역 사소홍 Jiang Gan 역 서봉년 장료
역 Guo Chao 악진 역 호효광 Xia Hou Jun 역 마경 Wei Ben 역 일진 Cai Mao 역 왕저 한 황제 역 왕경상 공융 역 하음 유비의
아내, 미부인 역 Ye Hua Tian Tian 역 마정무 연출·각본 연출
오우삼 감독
적벽대전 [赤壁大戰]
요약
중국 삼국시대인 208년에 후베이성[湖北省] 자위현[嘉魚縣]의 북동, 양쯔강[揚子江] 남안에 있는 적벽에서 한 전투.
본문
↑ 삼국시대 /
중국 후한(後漢) 말기에 조조(曹操)가 손권(孫權)과 유비(劉備)의 연합군과 싸웠던 전투이다. 원소(袁紹)를 무찌르고 화북(華北)을 평정한 조조는 중국을 통일하려고 약 18만 대군을 이끌고 남하, 적벽에서 손권·유비 연합군과 대치하였다.
그러나 손권의 장수 황개(黃蓋)가 화공(火攻) 계략을 세워 전선(戰船)이 불타는 대패를 당하고 화북으로 후퇴했다. 이 결과 손권의 강남 지배가 확정되고 유비도 형주(荊州:湖南省) 서부에 세력을 얻어 천하 3분의 형세가 확정되었다.